문화원, 전시장, 미술관 등이 문화공간에 포함된다(유민, 2004).
문화공간이라는 단어는 문화와 공간이 합쳐진 것으로 문화적인 활동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구성된 공간을 말한다.
우리가 알고 있는 문화공간은 공연장, 전시시설, 스포츠시설 등 그 범위가 광범위하다.
즉, 복합문화공간은 문화나 예술
개념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해양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인간의 노력은 인류역사가 시작된 후로 계속되어져 왔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오늘날의 해양개발기술은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여 새로운 개발영역 즉 제 4의 개발영역으로 자리하고 있다. 그러나 육상과는 현저하게 다른 환경을 가지고 있고,
매우 부족하다.
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구에서는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국내 마리나의 운영여건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와 마리나산업이 발달된 해외 사례를 분석하여 국내 여건에 부합되는 마리나 서비스산업의 육성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중에서도 물을 주제로 하며 여러 놀이기구와 오락으로 즐거움과 휴양을 제공하는 워터파크는 각 지역에서 개발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테마를 가지고 지역의 특성과 어울려 개발하는 워터파크 사업이 여름 한철 뿐 아닌 연중 높은 수익성을 낼 수 있음을 알고 적극적으로 개발 하고 있는 실정이다.
공간의 개념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예상하게끔 한다.
최근 개설되는 쇼핑몰은 대개 라이프스타일 센터(Lifestyle Center)형 개발 이라는 특징을 지닌다. 과거에는 근린, 지역, 광역, 초광역 쇼핑센터가 활성화 되어 있었고, 거리와 규모에 따라 핵점포와 테넌트를 구성하였으나, 최근에는 근린형 쇼핑몰에
문화재/무형문화재/기념물 및 민속자료 등 4개의 유형으로 구분된다.
▶문화행사 분류
넓은 의미에서의 문화행사에는 지역의 전통축제와 각종문화/예술제, 체육행사 등이 모두 포함되지만, 좁은 의미에서의 지역문화행사라고 할 때는 역사적으로 지역에서 생성되어 전승/발전되어 온 지역의 특성을
기업소개
1. WALMART란?
1962년 샘 월튼이 “소비자에게 고품격, 저렴한 가격 그리고 친절함으로 봉사한다” 는 슬로건을 내세워 첫 매장을 연 월마트는 세계 최대 할인 유통 업체이다. 할인 유통업체는 생산자 => 총판 => 대리점 => 소매점 => 고객에 이르는 기존의 유통방식을 개선하여 생산자 => 대형 할
공간에 비치하여 홍보효과를 노리고 있다. 타 공연장의 잡지 못지않게 풍성한 읽을거리와 정보를 제공하여 관객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의 장으로도 그 활용가치를 볼 수 있다.
< 그림 11 > 아트뷰 잡지
4. 마케팅 사례문화예술 환경 및 마케팅 기반
등을 공유하는 산업집단이다(OECD, 1999). 클러스터에서는 지리적 인접성(집적), 상호 연관성(경쟁, R&D협력, 소비자-생산자 관계, 가치체인 등), 시너지, 역동성(혁신, 성장)이 확인되며, 혁신 클러스터가 되기 위해서는 클러스터의 특성과 적정규모 확보 외에 그 내부에 높은 혁신성(하이테크)이 필요하다.
사례를 접목시켰고 상품의 입지장소 선정은 최근의 부동산 자료의 분석과 한국적인 멋을 표현하기에 적합한 곳에 중점을 두어 선정하였다.
또한 상품 기획을 바탕으로 SWOT분석을 통해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협 요소를 파악하고, STP 특성분석을 통하여 목표대상을 ‘노후 설계를 준비하고 있는 50